메디케어, 이젠 골프장 그린피도 내준다 > 컬럼

본문 바로가기
미주지역 바로가기 : Calgary/EdmontonChicagoDallasDenverHouston,    TorontoVancouverHawaiiLANYSeattle

컬럼

법률·회계 메디케어, 이젠 골프장 그린피도 내준다

페이지 정보

본문

요즘 TV방송과 온라인, 이메일, 우편물, 책자 등 각종 매체를 통해 내년도 메디케어에 대한 신규 혜택 이야기들을 유독 많이 접합니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인 메디케어 정규 가입기간(AEP)이 시작되면서 수십개의 헬스케어 보험사들이 눈에 띄는 독특한 추가 혜택들을 많이 내놓았기 때문입니다.


야외운동 하면 돌려받는 현금 혜택

메디케어 추가 혜택은 ‘파트 C’ 또는 ‘어드밴티지 플랜’ 으로도 불리는 메디케어 우대보험을 갖고 있는 경우만 적용 됩니다. 본질적인 메디컬 의료 서비스 이외에 시니어 건강보조를 위한 베네핏 혜택 프로그램입니다. 


최근들어서는 보험사들의 추가 혜택 영역이 갈수록 확장 되고 있습니다. 일정금액의 현금이 들어있는 선불 데빗카드(Prepaid Debit card)를 비롯 전기요금, 유틸리티, 그로서리 건강식품 까지 구입 할 수 있는 OTC(비 처방약) 카드는 물론 내년부터는 볼링장, 스키장,  골프장 그린피 비용까지 대납해 주는 실속형 추가 혜택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중 내년도 텍사스지역에 모 보험사가 멤버들에게 새로 내 놓은 등산이나 캠핑, 낚시 등 야외활동과 테니스, 볼링, 스키, 골프 등 운동에 지출된 개인 비용을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DMR 환불 베네핏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활력과 운동 증진을 위해 소비한 지출에 대해서 보험사에 영수증만 제출하면 연간 최대 600불까지 전액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여기에는 요가 메트나 체중기, 등산화, 실내자전거 구입 비용과 낚시대, 볼링공, 골프채,  캠핑 텐트, 카약보트 구입에 지출된 물품 비용까지도 모두 보조해 줍니다.


이 회사는 또 HMO 플랜을 선택하는 멤버들에게 내년부터 분기별 200달러, 연간 800달러의 현금을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 카드도 발급해 줍니다. 이것은 이미 분기별 120달러(연간 480달러)까지 제공하고 있는 OTC 서비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새해부터 추가로 신설된 현금 지갑식 카드입니다. 어디서나 마음대로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의사 방문 이나, Lab검사, 안경 구입, 보청기 검사 등 메디컬 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개인 추가비용 결재 수단으로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변경기간 선택 가능 옵션

시니어들이 주 수혜자인 메디케어는 잘 알려져 있다시피 오리지널과 어드밴티지로 나뉩니다. 매년 10월15일부터 12월7일까지는 기존 플랜을 새로 변경 할 수 있는 연례변경기간(AEP) 이라 관련 업계의 홍보전이 치열합니다.


현재 오리지널 메디케어만 갖고 있는데 메디케어 우대보험(어드밴티지 플랜)으로 바꾸고 싶은 경우, 이미 메디케어 우대보험을 갖고 있으나 보험회사나 플랜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그리고 좀 더 저렴한 처방약 플랜(PDP) 으로 교체 하고 싶은 경우 이 기간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입 및 변경 발효 시점은 이듬해인 내년 1월 1일 입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 - PPO 플랜 역할

메디케어는 A, B, C, D의 네 파트로 나뉘며 이 중에서 파트 A와 B는 각각  병원 입원과 의사 진료 혜택을 제공하며 ‘오리지널 메디케어’라 불립니다. 파트 A는 보통 보험료가 없지만 40분기를 못 채우고도 가입을 원한다면 2024년 기준 최고 505달러의 보험료를 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파트 B는 2024년 기준 연간 개인소득 10만3000달러(부부는 20만6000달러) 이하의 경우 매월 174.40달러의 보험료를 내야 하고 소득이 더 높으면 추가 책정된 보험료를 내게 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일종의 PPO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치의 없이 병원이나 클리닉을 자유롭게 방문해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의료비의 전체를 커버하지 못하고 처방약 혜택도 빠지므로 충분한 보험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 줄 상품이 ‘파트 C’ 또는 ‘어드밴티지 플랜’ 으로도 불리는 메디케어 우대보험, 그리고 ‘서플리먼트 플랜’ 으로 불리는 메디케어 보충보험 입니다. 모두 메디케어가 승인한 민간 보험회사들이 개발하여 판매합니다.

 

메디케어 우대보험 VS 보충보험 차이  

메디케어 우대보험은 오리지널 메디케어인 파트 A와 파트 B, 그리고 처방약 보험인 파트 D까지 함께 묶은 것입니다. 주치의를 정하고 해당 메디컬 그룹 안에 포함된 전문의와 병원을 이용해야 하는 HMO 플랜과 확장된 네트워크를 보장하는PPO 플랜이 대표적 이며 통상 별도 보험료 부담 없이 파트 B의 보험료만 계속 납부하면 됩니다.


메디케어 보충보험은 매월 일정액의 보험료를 내고 가입하여 전국의 의사 및 병원 네트워크를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입원과 검사, 수술 등에 발생하는 각종 의료비용의 100% 전액을 보장해 주는 최상급 보험 플랜입니다. 반면 처방약 보험인 파트 D에 별도 가입해야 하며, 어드밴티지 우대보험과 동일하게 파트 B 보험료도 매월 납부해야 합니다. 우대보험과 보충보험 중 어느 것을 택하든 파트 A, B, D를 갖추어야 하는데 소득이 제한된 대부분의 고령자들은 우대보험을 선호하는 편 입니다.


내게 맞는 ‘파트C’ 플랜 선택 해야

메디케어 우대보험에 가입하면 입원비와 진료비는 물론 통상 처방약 혜택까지 받을 수 있고 보험회사에 따라 오리지널 메디케어는 커버하지 않는 치과와 안경, 한방 침술 등 추가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최근에는 파트 B 보험료 전체 또는 일부를 지불해 주는 환급(Giveback) 플랜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시니어를 위한 메디케어 ‘파트C’의 추가 혜택 서비스는 상세히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잘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 서비스를 받지 않아도 되는 환자가 무제한 교통 서비스가 들어 있는 플랜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한방 침술에 관심도 없고 평생 한의원에 가본 적도 없는 사람이 연간 수백달러의 한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랜을 선택하는 것은 낭비일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 우대보험은 보험회사와 상품에 따라 가입 지역이 제한되기도 하고 특정 처방약의 혜택 유무 및 정도가 다른 경우도 많으므로 전문 에이전트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필요에 가장 부합하는 플랜을 선택하여 변경 가입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디케어 또는 오바마 건강보험에 대한 최신정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라이언 박 종합보험(T. 832-867-9722, 1220 Blalock Rd. #150, Houston TX 77055)’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도와 드리겠습니다.  



8f648d83b83c2b49365d1e71463c7c4a_1700157570_8147.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Login

회원가입
이번호 신문보기 더보기

회사소개(KOR) | 광고&상담 문의
TEL. 737-808-6641 | E-MAIL. kyocharodallas@gmail.com
Copyright © The Korea World News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or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팝업레이어 알림